“돌봄서비스 제공업체는 많지만 믿고 맡길 수 있는 업체를 만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.
내 자녀, 내가 생활하는 공간을 맡겨야하는 일이므로 꼼꼼하게 체크해서 잘 선택하셔야합니다.
업체 선정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요?
- 사무실도 없이 전화만으로 운영하는 업체가 난무하고 있으니 사무실을 갖추고 운영하는 업체인지 꼭 확인하세요
-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갖추고 정기적으로 교육을 실시하는 업체인지 확인하세요
- 회사 홈페이지 관리가 잘 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
- 고객관리 및 서비스시스템이 잘 갖추어져 있는 업체인지 확인하세요
사회적협동조합 성동행복한돌봄이 다른 업체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?
- 저희는 사회적협동조합으로서 여성의 일자리 창출 및 일자리 제공과 좋은 돌봄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사회적 기업입니다.
- 매월 정기 월례회의, 보수교육 등을 통해 조합원들의 업무역량을 강화시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.
- 지역의 다양한 협동조합, 사회적기업들과 협력하여 돌봄 친화적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.
사회적협동조합 성동행복한돌봄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
-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신청과 전화상담을 통한 신청 모두 가능합니다.
온라인 신청시 담당자가 전화를 드려 고객님께서 궁금해 하시는 사항에 대해 추가 상담 후 서비스 진행하게 됩니다.
사회적협동조합 성동행복한돌봄에서 일하는 분들은 정말 믿을만한 분들인가요?
- 네, 그렇습니다! 모든 조합원들은 면접 및 서류제출(주민등록등본, 건강진단서 등), 교육이 의무화되어 있습니다.
교육은 기본직무교육, 보수교육, 리더십훈련, 다양한 자격증 취득교육 등으로 진행되며, 정기회의를 통한 업무평가 및 보완활동은
성동행복한돌봄만의 특징입니다. 또한 배상보험 가입으로 업무과실에 대한 책임보상기능을 갖춤으로써
고객님의 믿음에 보답하고 있습니다.
사회적협동조합 성동행복한돌봄에서 일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
- 돌봄은 적성과 전문적인 지식, 고객 중심적인 사고가 필요한 직업입니다. 적성에 맞다면 바로 도전해 보세요
- 교육 일정에 맞춰 직무교육을 이수하신 후 활동 가능합니다.
(가사관리사는 자체 수시교육, 베이비시터와 산모신생아건강관리사는 교육기관을 통해 교육진행)
- 조합 사무국으로 내방하여 상담 및 교육안내를 받으시고 구비서류 제출하시면 됩니다.
서비스를 받다가 만족스럽지 않을 경우는 어떻게 하나요?
- 불편 사항이 발생하게 되면 사무국으로 연락하셔서 담당자와의 상담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시면 됩니다.
간단한 시정 및 조정으로 해소가 가능한 부분은 회사가 중재를 통해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조치해드리며,
1차적인 조치 이후에도 타당한 불편사항이 지속적으로 발생시 시터 및 관리사 교체가 가능합니다.
저희들은 언제나 고객중심의 마인드를 가지고 고충을 해결해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.
서비스 이용 중에 물건 파손 등의 문제가 발생하면 어떻게 하나요?
- 사고를 대비해서 서비스에 참여하는 조합원 전원이 배상보험에 가입되어 있습니다.
업무 중 실수로 물건이 파손되거나 사고가 생겼을 경우 사무실로 연락을 주시면 절차에 따라 배상을 해드립니다.
다만, 고객님의 부주의로 인한 사고나 분실의 경우는 해당이 되지 않으므로 귀중품은 잘 관리하셔야 합니다.